나무070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포니아(이하 "회사" 라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함)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www.globaldata.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각각의 변경된 약관이 공지 된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5.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에는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된다.


제 3 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한다.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과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써 성립한다.

2. 온라인 이용신청 시 "위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라는 항목에 체크한 것은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3. 온라인 가입신청 및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고객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4.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은 1개월 이상을 원칙으로 한다.


제 5 조 (서비스의 승락, 보류 및 중지)

회사는 이용자가 타인의 결제정보를 도용 및 임의로 기재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제 6 조 (선불 가입자의 관리)

1. 회사는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선불 통화권에 대한 보증 보험 증권을 가입하며, 보증 보험 증권의 액수(육천만 원)를 초과하는 선불 카드(또는 앱 충전 금액)를 발행하지 않는다.

2. 이용자의 계정 정보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6개월간 유지되며, 회사는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삭제 할 수 있다.


제 7 조 (가입자번호)


1.
이용자는 발신자번호 한개에 한해 하나의 계정만 생성할 수 있다.

2. 중복된 발신자번호로 한개 이상의 계정이 생성이 된 경우, 최근 생성된 계정을 제외한 나머지 계정은 삭제 또는 일시 정지될 수 있다.

3. 이용자는 부여받은 가입자번호를 여러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없다.

4. 단, 인증받은 전화번호가 다음각 호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중인 발신자번호

2) 모바일 휴대폰 서비스 해지한 발신자번호

5. 4항에 해당되어 해지된 가입자번호는 이의신청할 수있다. 신청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부터 7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적은 문서 및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연락처

2) 이의신청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유효한 신분증의 사본

3) 통신사 가입사실확인서 등의 증빙 자료

4) 해외인증번호의 경우 여권정보, 해외번호증빙 자료

5)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제 8 조 (발신자번호)


1.
미래창조과학부 고시 제2015-32호 제 2조에 따라 모든 발신자번호는 서비스에서 구입한 전화번호 (070 번호) 로 발신되어야 한다.

2. 구매한 070번호는 수신 및 발신이 가능하며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3. 회사는 이용자가 “070번호 구매 및 플랜설정에 대한 약관”의 조항 중 제 6조를 위반했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9 조 (잔액충전)


1.
서비스 이용을 위한 충전은 회사 이용약과에 동의하고 가입한 이용자에 한하여 가능하다.

2. 잔액 충전은 1회 최소 10,000원부터 최대 100,000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지정한 지불수단에 따라 자체의 사용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다.

3.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회사가 제공하고 이용자가 지정한 특정 결제수단으로 충전할 시, 이용자는 각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서비스사의 결제 또는 이용 규정에 따라야한다.


제 10 조 (잔액이전 )

1. 가입자번호간의 잔액이전은 본인인증된 번호 (발신자번호) 및 동일 사용자일 경우에만 잔액이전이 가능하다.

2. 잔액이전 신청은 전화, 이메일, 메신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번호가 아닐시 잔액이전 신청은 무효된다.

3. 잔액이전하려는 계정의 발신자번호와 옮기려는 계정의 발신자번호가 다를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하기의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 단, 동일 사용자가 아닐 시, 잔액이전 요청은 무효된다.

1) 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연락처

2) 신청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유효한 신분증의 사본

3) 통신사 가입사실확인서 등의 증빙 자료

4. 잔액이전 완료 후 이전 가입자번호는 사용 중지되며 이전 후 30일 동안 다른 가입자번호로 잔액이전 불가하다.


제 11 조 (충전카드 구매)

1. 충전카드 (바우처)는 기업만 구입이 가능하며, 구매신청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야한다.


제 12 조 (서비스 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회사에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서비스의 해지를 요구 할 수 있으나, 계정에 등록된 이용자 정보와 환불받을 계좌정보가 일치해야만 환불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대한 환불 금액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정의하며,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대하여는 '기획재정부'의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 법률에 명시된 사항을 따른다.

1) 선불 통화권 : 이용자가 이용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잔액을 환불 한다. (단, 이용자의 결제 방법에 따른 수수료를 제하여 환불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환불 진행 시 다음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1) 구입했을 당시 충전방법

2) 이용자의 명칭 또는 성명과 연락처

3) 환불받을 계좌정보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일부 제한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자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전자적인 장치 또는 기술 등으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불법적으로 타인의 금융정보를 이용한 경우

5) 보이스 피싱등의 악의적 용도로 이용하는 것을 적발 할 경우

6) 회사가 이용자의 발신번호의 변작이 이루어졌다고 판단할 경우

7)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8) 사용 요금이 연체된 경우

9) 사용자가 서비스를 과다사용할 경우

5. 이용자는 이용정지 기간 내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제 13 조 (악의적 용도 및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한 이용자의 서비스 제공 중지 및 해지 )

1. 회사는 미래창조 과학부 장관 또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 또는 관련기관에서 요청이 있는 경우와 회사는 이용자가 악의적 용도 혹은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했다고 판단 할 경우,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그 음성전화를 발신하거나 문자메세지를 발송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 및 해지하여야 한다.

2. 약관을 어긴 이용자의 경우 이용자가 해당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다.

3. 이용중지된 가입자번호는 이의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부터 7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적은 문서 및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연락처

2) 이의신청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유효한 신분증의 사본

3) 통신사 가입사실확인서 등의 증빙 자료

4) 해외인증번호의 경우 여권정보, 해외번호증빙 자료

5)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4. 회사는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이의신청에 대하여 실사를 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그 기간 이내에 결정을 할 수 없을 때에는 15일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사유와 연장기간을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5. 회사는 이의신청이 이유가 있다고 인정할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해제하여야 한다. 다만, 기간내에 이의 신청이 없거나, 이의 신청이 이유가 없다고 인정될 때에는 이용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14 조 (발신번호를 변작한 송신인의 서비스 제공 중지)

1. 회사는 미래창조 과학부 장관 또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 또는 관련기관에서 요청이 있는 경우와 회사가 이용자의 발신번호 변작이 있다고 판단 할 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그 음성전화를 발신하거나 문자메세지를 발송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지하여야 한다

2. 약관을 어긴 이용자의 경우 이용자가 해당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다.

3. 2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중지된 이용자가 이의신청을 하려면,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부터 7일 이내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적은 문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1) 이의신청인의 명칭 또는 성명과 연락처

2) 이의신청의 사유 및 관련 자료

3)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날

4. 회사는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이의신청에 대하여 실사를 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그 기간 이내에 결정을 할 수 없을 때에는 15일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연장사유와 연장기간을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5. 회사는 이의신청이 이유가 있다고 인정할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서비스 제공의 중지를 해제하여야 한다. 다만, 기간내에 이의 신청이 없거나, 이의 신청이 이유가 없다고 인정될 때에는 이용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이용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이용자가 보유한 잔액에 대해 최종사용일로부터 6개월 동안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 금액에 관계없이 잔액은 회사가 임의 처리할 수 있다.


제 16 조 (통화 수 제한)

1. 영업용 또는 악의적인 사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 시 통화수를 제한할 수 있다.

2. 일정량의 짧은 통화를 반복적으로 이용할 시 일시적으로 정지된다.

3. 영업용 또는 악의적 용도로 용한 것으로 판단될 시 제 10 조에 의거, 해당 가입자번호는 이용중지가 되며 중지된 가입자번호는 환불불가 및 이용불가하다.


제 17 조 (통화 기록 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통화 내용이나 통화 기록 내용을 감시하거나 도청하지 않는다. 다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통화량 등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로 관리하거나 통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2. 보관기간은 6개월로 한다.


제 18 조 (요금제의 변경)

이용자가 요금제의 변경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승인절차 후 이용자가 요청한 요금제로 변경하여 청구 한다.


제 19 조 (보증금)

회사는 일부 사용자에 대하여 보증보험 증권을 요구 할 수 있다.


제 20 조 (불만처리)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2.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다.

1) 불만형태: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2) 이용자는 서비스 불만 사항에 대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다.

3) 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 사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24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하다.

제 21 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천재지변, 시스템 (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 (휴지) 등

1)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안내)를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때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제 22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사용금액을 환불한다. 단 제 16조 3항을 어기는 이용자는 제외한다.

1) 횟수별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요금의 전액을 배상한다.

2)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 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이메일,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하다.

3.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23 조(면책)

1.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 배상을 하지 않는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장애처

2) 이용자의 단말기기 등의 불량으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

3) 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에 의한 손해

4) 이용자가 장애통지를 하지 않아 회사에서 이용자의 장애 파악이 불가능한 경우는 이용자의 인터넷환경 문제로 간주처

5) 정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7)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24시간 이전 홈페이지 등에 중단사유를 통지한 경우

8) 기타 이용자와 회사가 협의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에 대해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한다.

3.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5.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한다.


제 24 조 (분쟁 해결)

1. 고객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 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한다.

2. 회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3.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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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서

본인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고 (주) 이포니아 (이하 “회사”라 함)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것에 동의한다.

분류 목적 항목 보유기간
필수정보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해외인증시 여권정보 및 해외번호 증빙서류이용자 마지막사용일 이후 6개월 이내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부정 이용 확인 및 방지서비스 이용기록(통화기록, IP, 부정 이용기록 등) 및 기기정보(고유식별값, OS버전)

본인은 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관한 사항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다. 다만,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거나 서비스 사용이 불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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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 번호 구매 및 플랜 설정에 대한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포니아 (이하 "회사" 라함) 에서 제공하는 070전화번호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함)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필요한 사항을 “나무070 이용약관”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해 추가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www.globaldata.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3.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각각의 변경된 약관이 공지 된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5.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에는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된다.


제 3 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한다.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과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써 성립한다.

2. 온라인 이용신청 시 "위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라는 항목에 체크한 것은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3. 온라인 가입신청 및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고객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 타인명의를 사용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2)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고객이 요금 등을 납부하지 않고 있는 경우

3)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의 명의 사용 등 필수 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또는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로부터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로 함.

5.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은 1개월 이상을 원칙으로 한다.


제 5 조 (070번호 가입자의 관리)

1. 070 번호는 앱 내에서 발신자번호 인증 설정 및 이메일 주소 인증 완료 후 플랜 가입완료되면 자동으로 부여된다. 모든 070 번호 플랜은 수신,발신이 가능하다.

2. 070 번호는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이용자가 가입한 플랜에 따라 자동 연장되며, 연장에 필요한 금액은 선불 충전 금액에서 차감된다. 선불 충전 금액이 회사가 별도 정의한 회수 정책에 의거하여, 충분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070 번호를 회수 할 수 있다.

3. 070번호 변경은 사용 중인 번호를 최소 30일 이상 사용한 후에 가능하다. 단, 070번호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 시 30일 이전에 변경 가능하다. 070번호 변경 후 30일 동안 변경 불가하다.

4. 이용자는 회사에게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070 번호의 해지를 요구 할 수 있다.


제 6 조 (서비스 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는 회사에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서비스의 해지를 요구 할 수 있으나, 계정에 등록된 이용자 정보와 환불받을 계좌정보가 일치해야만 환불이 가능하다. 서비스에 대한 환불 금액은 다음 각 호와 같이 정의하며,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 대하여는 '기획재정부'의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 법률에 명시된 사항을 따른다.

1) 선불 통화권 : 이용자가 이용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잔액을 환불 한다. (단, 이용자의 결제 방법에 따른 수수료를 제하여 환불한다.)

2) 환불 금액은 1개월 단위로 계산하여 환불해야 하는 잔액을 책정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환불 진행 시 다음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1) 구입했을 당시 충전방법

2) 이용자의명칭 또는 성명과 연락처

3) 환불받을 계좌정보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일부 제한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자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전자적인 장치 또는 기술 등으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불법적으로 타인의 금융정보를 이용한 경우

5) 보이스 피싱등의 악의적 용도로 이용하는 것을 적발 할 경우

6)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7) 사용 요금이 연체된 경우

5. 이용자는 이용정지 기간 내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6. 해지된 070번호는 이후 똑같은 번호를 부여받을 수 없다.

(단, 제6조 4항에 해당하는 가입자는 계정 및 070번호를 이용할 수 없다.)


제 7 조 (요금제의 변경)

이용자가 요금제의 변경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승인절차 후 이용자가 요청한 요금제로 변경하여 청구 한다.


제 8 조 (보증금)

회사는 일부 사용자에 대하여 보증보험 증권을 요구 할 수 있다.


제 9 조 (불만처리)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2. 서비스 이용시 이용자 불만형태와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은 다음과 같다.

1) 불만형태: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2) 이용자는 서비스 불만 사항에 대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다.

3) 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 사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24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하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천재지변, 시스템 (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 (휴지) 등

1)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안내)를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때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천재지변, 시스템 (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 (휴지) 등

1)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 (안내)를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때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제 11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사용금액을 환불한다. 단 제 6조 3항을 어기는 이용자는 제외한다.

1) 횟수별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요금의 전액을 배상한다.

2)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 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다.

2.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이용 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다.

2.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천재지변, 시스템 (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 (휴지) 등

3.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12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 배상을 하지 않는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장애

2) 이용자의 단말기기 등의 불량으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

3) 이용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에 의한 손해

4) 이용자가 장애통지를 하지 않아 회사에서 이용자의 장애 파악이 불가능한 경우는 이용자의 인터넷환경 문제로 간주

5) 정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6)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7)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24시간 이전 홈페이지 등에 중단사유를 통지한 경우

8) 기타 이용자와 회사가 협의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에 대해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한다.

3.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5.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 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한다.

제 13 조 (분쟁해결)

1. 고객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한다.

2. 회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3.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